호주 요식업의 규모는 세계적인 수준으로 요리과정 졸업 후
취업 뿐 아니라 영주권 취득의 기회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최근 요리사가 하나의 전문직종으로 인식됨으로써 많은 분들이 셰프/파티셰가 되기 위해 호주 요리 유학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호주는 다양한 국적의 이민자들이 살고 있으며, 세계 3대 미항인 시드니를 중심으로 매년 수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나라입니다.
전 세계 다양한 문화를 간직한 특별한 음식들을 체험 할 수 있다는 점은 각 나라의 전통 음식뿐 아니라 본인 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는데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또한 호주는 세계 최대 규모의 농/목축/수산업 국가로 신선하고 다양한 식재료를 접할 수 있다는 점은 다양한 요리를 체험하고 배우기에 최상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호주에 있는 르 꼬르동 블루, 윌리엄 앵글리스 등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요리 & 제과제빵 학교를 통해 세계적인 셰프/파티셰가 될 수 있는 밑거름을 쌓을 수 있습니다.
호주 요리학과 학생들은 교과 과정 중 포함된 실습을 통해 상당기간 경력을 쌓아 졸업과 동시에 정식 셰프로 취업할 수 있습니다. 호주에서 요리학과 졸업 시 18개월간의 졸업생 비자를 취득할 수 있는 조건이 되며, 졸업생들은 이 기간 동안 유명 레스토랑이나 호텔에서 경력을 쌓으며 호주 영주권을 준비할 수도 있게 됩니다. 최근 국내에 호주 유학 후 창업 성공 사계가 늘고 있으며, 호주 출신 셰프들의 성공 사례가 이어지며 요리 & 제과 제빵 유학의 1번지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요리 학과 : 호주의 요리 학과는 식자재와 조리 도구의 사용법 등 가장 기초가 되는 부분부터 요리 방법, 레시피 개발, 주방과 관련된 운영, 경영 스킬까지 셰프로서 갖추어야 할 모든 스킬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국가와 달리 호주의 요리과정을 약 6개월~1년간의 유급 실습 기간을 포함하고 있어 경력과 동시에 금전적인 부분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과제빵 학과 : 호주의 제과제빵 과정은 Baking, Cake, Pastry, Cheese, Chocolate, Sugar 공예 등 제과 제빵사에게 기본이 되는 부분을 습득할 수 있으며 요리 과정과 마찬가지로 추후 호텔 주방을 총괄 운영하거나 본인의 비즈니스를 경영 할 수 있도록 Hospitality 경영 이론 교육까지 교육하고 있습니다. 호주의 제과제빵을 대표하는 학교로는 세계 3대 요리학교인 르 꼬르동 블루와 호주 주 정부에서 운영하는 호주주립전문대학교(TAFE) 윌리엄앵글리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