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주전문 유학스테이션입니다.
중학교 2학년이라고 하셨는데 사촌지간인건가요? 아니면 그냥 먼 친척?
상황에 따라 이야기가 좀 달라지긴 하지만 우선 두 케이스 알려주신 상황으로 진행이 다 가능합니다
현재 상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유학 절차 안내
Year 8까지는 부모님이 직접 가디언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9학년부터는 3촌 이내의 친척이나 지정 가디언이 역할을 할수 있으며 학교로부터 허가된 가디언 홈스테이이나 주거지를 통해 입학이 가능합니다.
현재 영어 성적이 없는 경우 빠른 입국을 원하신다면 영어 성적 없이 호주에 입국하여 영어 연수를 받고,
내년 1월부터 9학년에 입학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홈스테이와 가디언 조건:
홈스테이를 제공하는 가디언의 집에서 거주해야 합니다. 가디언과 홈스테이 제공 가족의 만 18세 이상의 구성원은 폴리스 체크를 받아야 합니다. 결과가 나오면, 호주 교육청에서 인증하는 홈스테이 업체를 통해 가디언 스크리닝을 통과해야 합니다. 홈스테이 집의 인스펙션을 받은 후에 가디언 승인이 완료됩니다.
현재 성화님은 학생 비자를 소지하고 있으므로 가디언이나 홈스테이 자격을 충족하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목사님이나 친구분이 홈스테이나 주거지를 제공한다고 할 경우, 가디언 스크리닝 절차를 거쳐 진행이 가능합니다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추가 정보가 필요하시면 전화상담이나 나 카톡상담을 통해 실시간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상담 : 02 532 6504 (유학스테이션 서울본부)
카톡상담 : UHAKSTATION
6월 22일~ 23일 서울에서 개최되는 유학스테이션 주관 2024 호주유학박람회 행사에 아이의 보모님이 직접 오셔서 조기유학 상담을 받아보시라 권하세요
호주유학박람회 참가신청 페이지 : http://www.uhakevent.com/sub/sub05_01.php
======================
안녕하세요. 전 현재 호주 대학에서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올해 중2 된 친척 동생이 조기 유학을 오고 싶어해서 이렇게 문의드립니다.
유학 오는 동생이 저와 함께 집에서 살면서 학교를 다니고 싶어하는데 제가 인터넷 서치해본 결과 가디언이 필요하다고 하더라고요.
호주시민권자인 교회 집사님이나 친구가 가디언은 해준다고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제가 유학오는 동생을 데리구 있을수 있나요?
동생네 집에서 이 동생을 저한테 꼭 맡기고싶어하는데 저희집에 살면서 조기유학 할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