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유학컬럼/학교탐방

home > 커뮤니티 > 유학컬럼/학교탐방

왜 호주유학인가? - 미국, 영국과는 차별화된 호주

전정우 2019-11-12 조회수 2,026

 

1.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수한 교육

호주에는 43개의 대학이 있습니다. 이 중 3개의 대학을 제외하고 모두 국립으로 주/연방 정부에서 관리 및 감독을 하여 각 대학의 커리큘럼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이끌고 있습니다. 다른 학문들도 뛰어난 성과를 내고 있지만 특히 약학/교육학/유전자공학 등에서는 세계 최고의 연구결과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노벨상 수장자도 배출하고 있습니다.

 

호주로의 대학 진학은 영어권의 타 국가들의 대학진학에 비해 보다 쉬운편입니다. 학사입학의 경우, 많은 서류를 요구하지 않으며 고교/대학 성적과 영어점수만으로 지원이 가능한 학교들이 만효습니다. GPA(성적)의 평점에 대한 기준도 상대적으로 낮은편으로 보다 수월한 입학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대학의 수준이 세계적인 명성을 가질 수록 각 수업의 내용 및 학생들에게 기대하는 평가도는 매우 높은 편으로 졸업하기 까지가 결코 쉽지만은 않다는 것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또한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 호주 대학들의 인문학 학부들은 대부분 3년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어, 타 국가 특히 북미권 대학들에 비해 빠른 졸업이 가능한 편입니다.

 

2. 뛰어난 자연환경과 기후

호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안정적인 기후로 인해 대표적인 관광/휴양국가이기도 합니다. 전 세계 국가에서 관광과 유학을 오는 국가로 다양한 해양액티비와 페스티벌, 아름다운 관광명소로 인해 즐거운 유학 생활을 하실 수 있습니다. 각 도시 별로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으로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고, 치안과 보안적인 부분에도 안전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학생비자 / 아르바이트

학생비자로 합법적인 아르바이트를 할 수 있는 국가는 많지 않습니다. 호주는 학업 중에는 2주당 40시간 Part-time으로 일을 할 수 있으며, 방학 중에는 시간과 상관없이 Full-Time으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타 국가에 비해 시간당 급여가 높은 편으로 학업에 방해되지 않는 선에서 아르바이트를 하시면서도 생활비를 보충하실 수 있는 대표적인 국가입니다.

 

4. 경제적인 학비와 생활비

현재 호주의 환율은 아주 낮은 상황입니다. 지금의 환율은 타 국가에 비해 월등히 낮은 편으로 학비적인 부담도 낮아지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비용을 살펴보아도, 영국/미국 등 다른 영어권 국가에 비해 집세를 포함한 생활비와 학비가 저렴한 편 입니다. 또한 말씀드린대로 기본적인 학부들은 3년의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보다 경제적으로 우수한 호주 교육 받으 실 수 있습니다. 

 


 

 

QUICK MENU